본문 바로가기
려블리네 여행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 실제 방문 후기

by 려블리네 2023. 1. 9.

안녕하세요.

이번에 평일을 이용해서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을 이용해봤는데요.

아이와 함께 소풍을 떠나기에 충분히 좋은 곳인지 여러분들께 리뷰를 남겨드리도록 해볼게요.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 운영정보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읍 자수정로 170
영업시간 : 매일 10시 ~ 17시
전화번호 : 0507-1442-7893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 소개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의 주차장은 아주 넓게 구비되어 있어서 평일에 방문한 저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만약 주말에 방문한다면 아주 혼잡할 것 같았어요.
눈썰매장 특성상,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나가는 차들이 많이 없어서 꽤나 혼잡할 것 같았어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의 입구를 조금만 찾으시면 쉽게 찾을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도 티켓을 발행할 수 있지만 저희는 온라인이 더 저렴하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를 하고 티켓을 받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내리막길을 따라서 조금만 내려가면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 큰 규모의 눈썰매장은 아니기 때문에 주말에 방문한다면 눈썰매를 타기 위해서는 다소 대기시간이 필요할 것 같았지만 저희는 평일에 방문해서 사람이 많지 않아 바로바로 썰매를 즐길 수 있었어요.
눈썰매는 크게 튜브썰매와 일반 썰매 두가지가 있는데 각각 왼쪽과 오른쪽에 따로 배치되어 있었어요.



튜브썰매는 말그대로 튜브에 앉아서 즐길 수 있는 썰매인데 생각보다는 속도가 빨라서 더 흥미로웠고 생각보다는 안정적으로 아래까지 내려갈 수 있었어요.
일반썰매는 튜브썰매보다는 속도도 빠르고 코스의 길이도 긴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래서인지 조금 큰 아이들은 튜브보다는 일반썰매를 더 선호하는 것 같아 보였어요.



눈썰매를 타고 아래로 쭉 내려갔다가 옆에 있는 길로 다시 걸어서 위로 올라올 수 있어요.
눈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아래에서 눈과 함께 장난도 치고 비치되어 있는 도구들로 재밌게 노는 것도 어렵지않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에서는 기본적으로는 나이와 신장에 따라서 동승 가능여부를 결정하는데 크게 신장을 체크하거나 나이를 체크하는 곳이 없었고, 혼자 탈 수 있는 나이의 아이들은 혼자서도 충분히 즐겼고 조금 어린 아이들은 부모님들과 함께 동승해서 썰매를 즐길 수 있었어요.




썰매를 타고 내려오면 아래에는 빙어 잡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거리를 찾아볼 수 있었어요.
직접 잡은 빙어는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튀겨서 먹을 수도 있었고 집으로도 가져갈 수도 있다고 하지만 저희는 잡는 것 그대로를 즐기고 모두 방생해주었답니다.



아무래도 이런 여행을 가면 많은 비용이 드는 것도 무시하지 못하는데 이곳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에서 또한 비용이 만만치는 않았어요.
대부분 많은 것들이 추가적인 비용으로 즐길 수 있었고, 먹거리도 가격이 꽤나 비쌌다고 느낄 수 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시설이 노후되어서 아쉬운 부분들이 많았고, 관리적인 차원에서도 아쉬운 부분들이 많았던 자수정동굴나라 눈썰매장이었어요.
하지만 이 인근에는 눈썰매장이 많지 않기 때문에 한번씩 아이들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했어요.
큰 아이들에게는 다소 시시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눈썰매였지만 안전하게 눈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에게는 이만한 놀이터는 따로 없었어요.





꽤나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이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