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Time

윈도우10 뉴스 및 관심사 삭제 10초면 가능하다

by 려블리네 2023. 3. 7.

윈도우10 환경에서 PC를 할 때 한번씩 날씨, 최근 뉴스 등에 대한 위젯이 나타나는 현상을 경험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이 위젯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10 뉴스 및 관심사 삭제가 가능합니다.

 

날씨, 뉴스와 같은 정보들을 한눈에 쉽게 정리되어 있어 유용하기도 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불편함을 초래하는 위젯이기도 합니다. 저와 같이 다소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아래에서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단 10초만에 없앨 수 있습니다.

 

위젯 등장 예시

 

위젯-예시
위젯-예시

이와 같이 PC화면의 가장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기온과 전체적인 날씨를 알려주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 때문에 위와 같이 날씨, 뉴스와 같은 위젯이 등장하게 됩니다. 저는 딱히 이러한 뉴스 기사에는 관심이 없기 때문에 삭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 > 마우스 우클릭 > '뉴스 및 관심사' 선택 > '끄기' 선택

작업표시줄-설정-방법
작업표시줄-설정-방법

 

 

먼저 PC화면의 가장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 부분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작업표시줄에 대한 다양한 메뉴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뉴스 및 관심사'를 클릭하거나 단축키 'N'을 눌러주세요. 그 후 '끄기'를 클릭하거나 단축키'O'를 눌러주세요.

 

설정-완료-사진
설정-완료-사진

이렇게 작업표시줄 설정을 통해서 날씨 위젯을 없애버렸습니다. 기존에 작업표시줄 오른쪽 부분에 있었던 날씨를 알려주던 아이콘이 감쪽같이 사라져서 더 깔끔해졌네요.

 

다시 해당 위젯을 만들기 위해서는 방금했던 방법을 그대로 똑같이 하시고 원하는 표시 형태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컴퓨터로 다양한 작업들을 하다가 중간중간 위젯이 등장해서 다소 불편함을 겪고 있었는데 단 10초만에 불편함을 해결했습니다.

댓글